ABOUT NYS

  NYS SWIM의 남유선코치님은 30년이 넘는 수영선수 경력 중

 4번의 올림픽과 4번의 아시안게임, 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같은  메이저 대회를 통하여 세계 각국의 선수들과 훈련하고 경쟁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수영 선수의 표본과 기준이 되는 영법과 테크닉을 

꾸준히 습득하고 연구하였고 그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선수 각자에게 맞는 가장 효율적이고 이상적인 수영을 찾아 갈 수 있게 도울 수 있습니다.  


수영은 선수 본인의 몸에 맞는 영법과 훈련방식을 적용해야만 선수 스스로 수영에 재미를 느끼게 되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고, 좋은 기록 또한 낼 수 있습니다.

순간의, 눈앞의 결과보다 결과에 도달하는 ‘길’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인 좋은 결과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고, 선수에게 올바른 길은 곧 올바른 ‘훈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훈련을 통해 지속적으로 좋은 결과를 성취할 수 있고, 그 성취를 통해 아이는 자존감을 높이고, 자아실현의 토대를 쌓을 수 있습니다. 


수영에 있어서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선수 개개인의 신체, 성격, 목표와 목적에 맞게 효율적이고 고차원적인 양질의 훈련을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나무가 아닌 숲을 보고 꿈을 키워가는 선수로 성장하고자 한다면 

NYS Swim Club과 함께 시작하세요

남유선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졸업

고려대학교 대학원 운동생리학 수료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 (2000~2016)

[2000 시드니 올림픽 / 2004 아테네 올림픽 / 2008 베이징 올림픽 / 2016 리우 올림픽 수영 국가대표]

[2002 부산 / 2006 도하 / 2010 광저우 / 2014 인천아시안게임 수영 국가대표]

미국 BADGER SWIM CLUB TRAINING CAMP (2017)

전 대한체육회 선수위원회 위원 

전 경기체육중학교 전임 지도자

현 대한 수영연맹 선수위원

현 경기도 수영연맹 이사

IOA 올림픽 메달리스트 / 올림피언 연수회 수료 (2018) 

대한수영연맹 엘리트 수영선수 맞춤형 프로그램 제작 및 강연 (2021)